visual image

1. 현금영수증 발급

현금영수증 발급
발급대상자 생활관비 납부자 (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생활관비 납부자에게 자동 발급함)
발급금액 생활관비 납부금액 (단, 중도퇴사자 중 생활관비 환불 신청자는 환불금액을 제외한 실제 납부금액으로 발급함)
발급번호 【생활관비 입사신청】 시 입력된 현금영수증 발급번호로 발급
발급번호 수정 수정대상자 핸드폰번호가 변경되었거나, 부모님의 핸드폰번호로 현금영수증 발급을 희망하는 경우
수정방법 한양인(HY-in) 포털 → 화면 상단[신청]→ 생활관 → 【생활관비납부확인】현금영수증 발급번호 수정 → 저장
수정기한 현금영수증 발급예정일 7일전까지 수정하여야 함
현금영수증 발급예정일

생활관비를 납부한 년도의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청을 위하여 아래의 일정에 따라 일괄 발급함

1학기 정규입사 생활관비 여름학기 방학연장 생활관비 2학기 정규입사 생활관비 겨울학기 방학연장 생활관비
8월 말 8월 말 12월 말 12월 말
현금영수증 발급여부 조회방법 국세청 홈텍스(www.hometax.go.kr)에서 사용내역 조회

2. 증명서 발급

증명서 발급
발급증명 종류 ① 생활관비 납부 확인서
② 거주확인서
발급 대상 학생생활관 거주자 (단, 중도퇴사자 중 생활관비 환불 신청자는 한양인(HY-in)에서 발급 불가능)
발급 절차

한양인 포털

(HY-in)

증명발급

포털증명발급

(무료)

신청자정보 선택

증명서 선택

팝업창에서 발급할

【입사년도/학기/입사구분】

선택

확인

인쇄

증명조직 :
대학/대학(원)

① 생활관비 납부 확인서

② 거주확인서